Home | English | α | ȸ
   
  학술자료
학술자료
Home > 학술자료
 

이 곳은 회원 상호간에 학술자료를 공유하는 곳입니다. 워드 문서처럼 작성하면 웹에서 바로 적용되어 보이는 편집기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령 http://komag.org/bbs/board.php?tb=Terminology&cat=&fields=::&search=&page=1&flag=read&pid=4 에 올려져 있는 용어해설 자료를 예로 보시면 글 속에 그림과 동영상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학술자료 메뉴에 있는 용어해설 등의 게시판 글쓰기를 클릭하면 아래그림과 같이 간단히 글꼴의 종류, 크기, 색 등을 지정하고 들여쓰기 내어쓰기 글머리 번호 글머리 기호 등을 달 수 있는 메뉴들이 상단에 배치된 편집기가 나타납니다.

텍스트 입력은 입력창에서 직접 타이팅하거나 이미 문서로 만들어져 있는 경우 복사해서 부쳐넣기 하시면 됩니다. 복사할 때 글꼴이나 문단등의 양식을 함께 복사하고 싶을 때는 그냥 부쳐넣기 하시면 됩니다. 그러나 양식없이 텍스트만 부쳐넣기 하고 싶으실 때는 상단 편집기 메뉴 맨 오른쪽에 있는 <>를 클릭하여 소스보기로 창으로 이동하신 후 부쳐넣고 다시한번 더 <>를 클릭하여 편집모드로 되돌아와서 편집하시면 됩니다.

그림이나 동영상을 글속에 넣고자 하는 경우 글 입력창 하단에 있는 [찾아보기]를 이용하면 됩니다. [찾아보기]를 이용하여 자신의 컴퓨터에 있는 사진이나 동영상을 찾아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한 파일이 그림이나 동영상 파일인 경우 자동으로 하단에 캡션을 달 수 있는 창이 뜹니다. 그림을 가운데 정렬할 경우 글은 그림을 둘러싸지 않습니다. 왼쪽 및 오른쪽 정렬을 선택하면 글이 그림이나 동영상의 오른쪽 또는 왼쪽에 둘러싸게 됩니다. 글속에 넣는 그림이나 동영상의 갯수를 늘리기를 원하시면 오른쪽 하단에 있는 화살표를 클릭하면 됩니다.
그림이나 동영상을  글속에서 특정 위치에 넣고자 할 경우 {   }에 속에 그림의 번호를 넣은 표식을 원하는 위치에 두면 됩니다.

지금 이글 아래에 있는 방식으로 편집하고 저장하면 위에 링크 걸린 용어해설에 올려져 있는 글 처럼 그림과 동영상이 글 속의 특정 위치에서 보이게 됩니다. 이러한 편집 기능을 이용하여 많은 유익한 학술자료들이 올려지기를 기대합니다. 다만 저작권에 위배되지 않는 그림이나 사진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이곳의 성격에 맞지 않거나 내용의 수준에 문제가 있는 경우 통보없이 삭제할 수 있습니다.


편집기 사용 안내를 위한 캡쳐 이미지

편집기 사용안내

정보화추진 위원장 윤석수

Copyright(c) 2013 ܹ [ѱڱȸ] All rights reserved. E-mail : komag@unitel.co.kr
Ϲȣ : 209-82-04216 ǸŽŰȣ : -5087ȣ ǥ : ؿ
(135-705)Ư 7 22(ﵿ 635-4) ѱбȸ Ű905ȣ Tel (02)3452-7363 Fax (02)3452-7364